728x90
반응형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오일 파스타와 기름 떡볶이 레시피! 

사실 레시피라고 할건 별거 없고 남은 재료 몽땅 넣어서 잔반처리였습니다 ㅎㅎ...

 

 

감바스

우선 기름 넉넉하게 두르고 마늘 올린뒤 적당히 노르스름해질때 

페퍼론치노가 없으니 고춧가루 대충 반숟가락 넣고 

남은 새우가 있다면 몽땅 넣습니다~ 

 

감바스같아 보이지만 전혀 아니구요~

오일 파스타를 만들기 위한 기본기입니다.

알리오올리오 오일 파스타

삶은 면수를 1~2국자 부어주시고 면을 적당히 7분만 삶으신 다음

프라이팬에 옮겨서 같이 섞어주면서 후추 조금 뿌리고 쉐낏쉐낏 볶아주시면

오일파스타 완성!

 

페퍼론치노도 없어도 됩니다!

올리브오일도 없어도 됩니다!

 

저는 아무것도 없어서 포도씨유에 마늘에 고춧가루 활용했어요! 

새우가 없어도 괜찮습니다~

 

오일 파스타 느낌내는건 충분합니다 :) 

잘 튀겨진 마늘이 사실 핵심이거든요~ 

 

국물떡볶이

파스타를 만들고 있던 도중 고추장만 넣은 오리지날 국물떡볶이를 만들었어요!

국물 떡볶이는 떡,어묵,물,고추장,파,간장조금 만 들어갔고 MSG는 전혀 넣지 않았어요!

 

보통 여기서 강불로 계속 떡볶이를 끓이는데 그러면 떡이 다 불고 맛이 없어지거든요

그래서 강불로 3분 중불로3분 약불로 3분을 하는 333조리법을 활용해봤어요!

 

333조리법은 두끼떡볶이 황금 레시피 편에서 나오니 참고하세요!

 

2022.01.23 - [음식/맛집 리뷰] - 홍대 두끼 황금레시피, 두끼 홍대점, 실패 없는 두끼 떡볶이 레시피 공개

 

홍대 두끼 황금레시피, 두끼 홍대점, 실패 없는 두끼 떡볶이 레시피 공개

두끼 떡볶이 황금 레시피 소스 조합 비법 레시피 공개! 디저트 메뉴까지! 두끼 황금레시피가 궁금하신가요? 저는 두끼 떡볶이가 맛없다고 생각했습니다. 당시 4~5년전에 즉석떡볶이집이 유행하

summerhouse.tistory.com

기름 떡볶이

그리고 오일 파스타를 만들고 남은 오일과 마늘 남은거는 수분을 날린 떡을 넣고 

기름에 튀기듯이 볶아주었습니다! 

 

떡은 한번 전자레인지에 데워서 수분을 날려주시는게 좋아요!

안그러면 떡이 펑펑 터지거든요! 

 

 

마늘기름떡볶이

갑작스럽게 만든 마늘 기름 떡볶이입니다 ㅎㅎ 

급조했는데 생각보다 맛이 괜찮더라구요!

부모님도 생각보다 맛이 괜찮다고 좋아하셨어요!

 

여기에 고춧가루를 조금 넣어서 매콤하게 드셔도 강추입니다!

국물떡볶이와 기름떡볶이

파스타는 메인으로 먹고

후식으로 떡볶이를 기름떡볶이와 국물떡볶이를 먹어보았는데

생각보다 괜찮았네요 ㅎㅎ 

 

쌀떡볶이를 집에서 만들어 먹으면 떡이 맛없는 경우가 많은데

그때는 불 조절만 잘 해도 식감이 쫀득해서 괜찮아지는 경우가 많으니 

제가 알려드린 333 레시피 한번 참고해보세요 ㅎㅎ 

 

썸머하우스 코멘트

 

  • 국물 떡볶이 333 레시피 따라하면 진짜 밖에서 사먹는 떡볶이 느낌 납니다! 꼭 해보세요
  • 올리브오일이 없더라도 기름 파스타 만들 수 있으니 있는 재료 그냥 사용해보세요~ 맛은 근데 조금 차이가 나긴 합니다 ㅎㅎ 

 

★★★잠깐! 10초만 주목!★★★

도움이 되었다면 구독 눌러주세요!

감사의 댓글 남겨주세요!

1초만 투자해서 공감 꾹 누르기!

열정 한 가득 넣어주세요 ㅎㅎ 

 

 

+ 지난번에 만든 로제떡볶이 레시피도 궁금하시다면!? 

2022.03.06 - [음식/간단레시피] - [로제 떡볶이 레시피]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 수 없는 로제 떡볶이

 

[로제 떡볶이 레시피]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 수 없는 로제 떡볶이

로제 떡볶이 레시피 간단한 로제떡볶이를 만들어 보려고 유튜브나 레시피를 찾아봤지만 집에서 간단하게 로제떡볶이는 결국 재료 스케일이 커지면서 식구도 많아지고 조카도 많아지면서 인터

summerhouse.tistory.com

 

728x90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